♥예수님이 죽으실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 .(구원론,자유의지)
♥예수님이 죽으실 수 밖에 없었던 이유에 대해 . .
성령께서 이르시되, 예수님은 죽기 위해 세상에 오셨다. 곧 이는 너희 죽을 몸을 씻기시고 살리시고 변화시키고 성화시키기 위해서이며, 그 외에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왜냐 하면 예수님의 죽으심이야 말로 하나님께서 온 인류를 구원하시기 위해 창세전에 세우신 하나님의 법이자 대원칙이기 때문이다.
첫째 너희 죽은 영을 소생시키기 위해서는 부활의 영이신 주님이 너희 마음 안으로 들어가셔야 한다. 곧 주님께서 부활의 영이 되시기 위해서는 죽음이 전제가 되어야 하지 않느냐. 곧, 주님께서 죽으시고 부활하심으로 부활의 주가 되셨다.
둘째 너희가 영원히 살기 위해서는 영생(영원한 생명)되시는 주님께서 자신을 너희에게 주셔야 하는데, 이는 죽음 외에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세째, 온 인류의 죄값을 치르기 위해서는 주님께서 죽은 길 밖에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이 무겁고 중차대한 죄, 곧 온 인류의 죄짐을 지고 골고다 언덕을 오르실 분은 흠없고 점없는 어린양되신 예수님밖에 없고 자신이 피흘려 죽으심으로 단번에 속죄하실 수 있는 분도 예수님밖에 없으시다
네째, 너희를 거룩한 자로 변화시키는 거룩한 영 곧 성령은 죽음의 권세를 이기시고 부활하신 예수님만이 보내실 수있기 때문이다. 즉, 성령은 하나님의 법에 의해서만 행동하시고, 하나님의 법은 주님이 반드시 죽기까지 순종하셔야만 나 곧 성령을 세상에 보내실 수 있다는 것이다. 누가 이 비밀을 온전히 이해하리요
다섯째, 주님께서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라 하셨으니, 자신의 말을 스스로 증명하는 길은 죽음밖에 없기 때문이다. 곧 이 말씀 속에는 자신이 기꺼이 죽을 것이라는 암시가 내포되어 있다.
여섯째 하나님의 망극하신 궁극의 사랑은 자신의 가장 소중한 것을 우리에게 내어주시되, 그것이 바로 외아들의 생명이니, 이런 이유로 주님께서 죽으신 것이다.
일곱째 순종의 궁극의 모양은 하나님의 명령에 순종하여 자신의 목숨까지도 내어 놓음이니, 예수님께서 몸소 실천하심으로써 순종의 본을 보이셨고, 이로써 순종의 주가 되셨다.
여덟째 죽음을 통해 흘리신 예수님의 피(사랑의 실체)만이 너희 죽은 양심을 깨끗게 하고 죄를 씻고 정결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곧 예수님의 피는 죽음을 통해서만 흘러나오니, 그것이 주님께서 죽으실 수밖에 없는 이유다.
아홉째 예수님이 죽고 부활하셔야 너희들이 주님을 마음에 영접할 수 있기 때문이다. 곧 생명의 주, 부활의 주가 되어 너희를 죽음과 사망에서 건져내시기 위해서는 스스로 죽고 부활하사 너희 안에 부활의 주와 영생의 주로 들어가는 길 외에 없기 때문이다. 진실로 이르노니 예수님께서 불순종하여 죽기를 거부하셨다면, 주님께서 너희 마음에 영생의 주와 부활의 주로써 들어갈 수 있는 길은 없다. 또한 이와 마찬가지로 주님께서 여기까지 행하셨어도, 정작 너희가 주님을 마음에 모시기에 거부한다면 그 모든 희생의 의미는 사라지고 마니, 그분은 너희 자유의지(free Will)를 거스려 강제로 행치 않으시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너희는 이 사랑에 적극적으로 반응하여 믿음의 주, 생명의 주, 부활의 주, 순종의 주, 축복의 주, 사랑의 주, 소망의 주, 인내의 주, 고통의 주, 희생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마음에 영접하라. 아멘 할렐루야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 김은철 선교사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