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 영접의 신비(Mystery)...
예수님 영접의 신비(Mystery) . .
성령께서 내게 이르시되, 얘야, 어떤 자가 아무리 위대한 철학자요 신학자, 혹은 목사로 사람들의 존경을 받는다 해도 나를 통하지 않고도 천국에 들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그는 육에 속한자일 뿐이다. 저들은 자신의 지식과 학문, 그리고 사상을 총동원하여 "예수님은 그렇게 편협한 분이 아니다. 예수님을 교리화 종교화 시키지 말라"고 주장한다.
저들은 스스로 지식적으로 대단하다고 생각하나 영적으로는 아이에 불과하다. 예수님을 믿는다는 것이 무엇인지 어떤 의미가 있는지 왜 믿어야 하는지 믿을 때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대해 철저히 오해하고 있다. 곧 저들은 성경도 하나님도 몰라 예수님을 크게 오해하였다.
저들은 믿음의 정의를 스스로 내리기 때문에 이런 잘못된 결론에 도달한다. 어떤 자가 믿음이 있는지 없는지, 바른 믿음을 가졌는지 그렇지 않은지는 믿음을 고백하는 자에게 있지 않고 그 믿음의 대상인 하나님 아버지께 있다. 곧 하나님께서 어떤 자의 믿음 유무, 강약, 참 거짓을 판단하시는 것이다.
너희가 그토록 우습게 아는, "단지 믿기만 하면. . "이라는 말을 너희는 철저히 오해하고 있다. 너희는 천부께서 너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외아들 예수님을 희생시키신 이유를 깊이 생각하라.
이는 너희 스스로 죄에서 해방될 수 없기 때문이며, 근본적인 해결책은 예수님께서 성육신하시고 고난 받고 피흘려 죽으신후 다시 살아나시고 영생과 부활의 실체(Noumenon)요 진리와 은혜와 거룩의 주(Lord)로 너희 안에 들어가 너희와 온전히 하나되는 길 외에 방법이 없기 때문이 아니냐.
이때 비로서 너희의 진홍같이 붉은죄가 씻겨지고 강력한 죄의사슬이 끊어지며 너희의 영혼육이 완전한 자유를 얻고 자발적 헌신(산제사로 드림)을 통해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경배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런 자는 죄의 종노릇하거나 악령에게 끌려다니지 않고 온전히 성령의 인도를 받게 되니 너희는 스스로 이같은 자인지 돌아보라. 너희가 온몸과 마음을 다하여 예수님을 영접하고 주님을 마음에 모시고 살아가는 자인지 돌아보라.
너희가 이같이 주님을 마음에 모시지 않은 채 단지 입으로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다, 혹은 나를 위해 죽으셨다. 나의 구세주다라고 말하는 것만으로는 구원에 이르지 못한다. 그는 천부께서 창세전에 정하신 예수님을 통한 구원과 성화계획을 이해하지 못하고 있다는 뜻이다.
폐일언 하고 구원과 성화의 제 조건들, 곧 자신의 죄를 사함받는 것, 성령으로 거듭나는 것, 악령을 쫒아내는 것,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연단의 풀무와 시험을 통과하는 것, 죄의 사슬을 끊는 것, 죄악의 유혹에서 벗어나는 것,
죄를 이기는 것 죄에서 자유하는 것, 자아를 이기는 것, 곧 정과 욕심을 끝장내는 것, 자기를 부인하는 것, 각자의 십자가를 지고 좁은길(성화의 길)을 끝까지 완주하는 것, 알곡이 되는 것, 열매를 풍성히 맺는 것, 부활승천하는 것, 순교하는 것, 하나님과 동행하는 것, 이땅에서 천국의 기쁨을 누리는 것, 영원천국에 들어가는 것 등
이 모든 것이 자신을 천부의 손에 완전히 맡기는 것, 곧 나 성령과 하나된 예수님께 영혼육을 온전히 의탁하기 전에는 불가능하다. 그러므로 주님께 네 자신을 온전히 의탁하라. 내가 이제부터 구하는 자에게 주님과 하나되는 기도를 알려주리라. . . 아멘 아버지 감사합니다.
-김은철 선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