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부터 악인의 마음과 그 특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리라. 이 내용들을 의식적으로 마음판에 새겨 악에 대한 경계로 삼으라. #대저 그 마음의 생각이 어떠하면 그 위인도 그러하리라 (23:7) 1)#악인은 스스로 하나님을 떠나 어둠에 거하니 생각 자체가 다 죄일 뿐이다. 2)#저들은 스스로 하나님과의 언약을 파기하고 정직한길을 떠나 어둠의 길, 구부러진 길, 사망으로 기울어진 길로 향했다. 3)#저들은 자기마음을 믿으니, 이는 부러진 이와 위골된 발을 의지하는 것과 같다. 4) #저들은 마음이 어두워 졌으니, 죄를 심상히 여길 뿐만 아니라 심지어 악을 즐거워하니, 악을 행치 않으면 잠이 오지 않는다. 저들은 항상 악을 꾀하니, 악을 더듬어 찾고, 생명을 사냥하기 위해 함정을 파고 숨어서 기다리며 의인의 집을 엿본다. 5)#저들은 징계를 경히 여기고 꾸지람을 싫어하며 하나님을 원망한다. 6)#또한 그 마음이 어리석어져 스스로 재앙으로 나아간다. 7)#저들은 재물을 의지하고 불의의 이익을 사랑하니, 도적과 짝하고 불의의 떡과 강포의 술을 즐긴다. 곧 도둑질한 물이 달고 몰래 먹는 떡이 맛있다 하며, 주머니에 항상 불공정한 저울추가 있고, 뇌물을 좋아한다.
8)#저들은 늘 높은체 부한 체 가진 체 잘난 체 지혜로운 체 깨끗한 체 하며 9)#자신이 옳은줄 지혜로운 줄 충성된 줄 인자한 줄 안다. 10)#저들은 입으로는 지혜를 사랑한다면서 실제로는 참지혜를 배척하니, 지혜자를 보자마자 그에게서 달아난다.(서로의 마음이 반대편에 있기에 만나면 양자가 서로 웃든지 울든지 화를 내든지 한다.) 11)#마음으로 하나님을 원망하고, 그 마음에 강포와 분노를 품으니 긍휼함이 없다.(저들의 긍휼은 곧 잔인함이다.) 가난한 자를 외면하고 저들의 부르짖는 소리에 귀를 막는다. 12)#특히 귀가 가볍고 온갖 말을 믿으며 마음이 정함이 없어 고향을 떠나 유리하는 새와 같다. 13)#마음의 통제, 조절이 안되니 성벽이 무너진 것과 같다(25:28)
14)#그 마음을 두려움으로 채우셨으니, 쫒아오는 자가 없어도 달아난다. 15)#마음에 정함이 없고 16)#만족할 줄을 모르고 항상 탐하기만 하니,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고 재물을 모은다. 17)#귀가 가벼워 남의 말에 쉽게 넘어간다. 18)#부자가 되려고 애쓰되 수단방법을 가리지 않는다. 19)#그 마음에 시기(뼈가 썩음)와 질투가 가득하다. 20)#입에 독을 머금었으니 늘 재앙을 말하고, 구부러진 말, 호리는 말, 유혹의 말을 하니 입술에서 꿀을 떨어뜨리나 결국 쑥과 같이 쓰고 두 날 같이 날카로와 그 칼에 허다한 자가 죽임을 당한다. 21)#어디를 가나 골치거리니, 욕을 끼치는 아내, 세운 것을 스스로 허는 여인, 아비를 구박하고 어미를 치는 패역한 자식이자 숯불같고 함정같고 웅덩이 같은 여인이다. 22)#죄를 숨기니, 이를 위해 얼굴을 굳게 하고 입을 닫으며 눈짓으로 대화한다.
계속 받아 적으라, 내가 솔로몬의 머리속에 넣어준 지식은, 23)#악인의 입은 주로 벌어져 있으니 이는 죄악을 삼키기 위함이다. 하지만 진리앞에서는 즉시 벙어리가 된다. 악인의 혀는 하수구처럼 악을 마구 쏟아내고 그 혀에 맹렬한 불같은 것이 있어 주변의 모든 것을 태우고 상처입힌다. 24)#악인의 혀는 이간질의 명수요 사람들을 꾀어 잘못된 길로 인도한다. 악인의 혀는 가난한 자를 조롱, 멸시한다. 25)#악인의 혀는 방망이요 칼이요 뾰족한 화살과 같아 상대방에게 치명상을 입힌다. 악인의 입의 말은 술취한자의 손에든 가시나무와 같다. 악인의 혀는 칼로 찌름같아 치명상을 입힌다. 26)#악인의 입은 성급히 말하고 함부러 서원하고 쉽게 분노를 표출하고 과격하고 지나친말을 한다. 27)#악인은 하루 종일 스스로 자랑(선물,내일일 자기) 하고 자기의사를 드러내기만을 좋아한다. 28)#악인은 남의말 하기를 좋아하고 다툼도 좋아 하니, 별식과 같아 뱃속 깊은 곳으로 들어간다. 29)#악인의 입은 두루다니며 한담하며, 남의 비밀을 누설하고 항상 말을 과장, 왜곡화고 변명, 합리화한다. 악인의 입은 스스로 미련을 전파한다. 30)#악인의 혀는 늘 다툼을 일으키니 그가 있는 곳에는 요란 격동 선동 분쟁, 간섭이 끊이지 않는다. 31)#악인의 입술은 낮은 은을 입힌 토기과 같으니 겉으로는 부드러우나 속에는 일곱가지 가증한 것이 숨겨져 있다. 악인의 잦은입맞춤 (26:25)을 거부하라.32)#악인의 혀는 늘 참소하고 악인을 두둔(칭찬)하고 의인을 억울하게하며 옳은 것을 그르다, 그른 것을 옳다 하니 하나님을 두려워하지 않고 거짓증언을 한다. 33)#악인의 혀는 마음이 상한자앞에서 노래하고 이웃을 속이고 농담이야 라고 말한다.
34)#악인의 마음은 남의 재앙을 원한다. 악인은 약한 자를 탈취하고 부정한 방법으로 재산을 늘리니 고리대로 돈을 벌고 부모의 것을 훔치고도 죄가 아니라 한다. 35)#악인의 눈은 가난한 자를 못본 체한다. 36)#악인은 손이 게을러 부리는 자의 눈에 이의 초, 눈의 연기같다. 37)#악인은 미련함으로 혼미하게 되니 자기를 미혹하고 자기영혼을 경히 여기고 자기집을 스스로 해하고 사망을 사랑하니 동료들이 스올에 있는 줄 모르고 스스로 함정으로 달려간다(27:18).악인은 자기악에 걸려 넘어지고 죄의줄과 그물에 매이고 그 입의 열매를 먹으리라. 38)#악인은 교화가 불가능하니, 차라리 새끼 빼앗긴 암콤을 만나는 것이 낫고, 차라리 움막이나 광야에서 혼자 사는 것이 나으며, 매 백대로 징계해도 고쳐지지 않고 공이로 찧어도 미련한 것이 없어지지 않는다. 악인은 개가 토한 것을 도로먹고 돼지가 진흙에 도로 눕는 것과 같이 악을 반복한다.39) #악인에게는 영예가 합당치 않고 위탁 고용 기별을 알리는 것, 조언을 부탁함이 어리석다. 악인을 위해서는 오히려 채찍 재갈 막대기를 준비하라.
40)#악인의 길은 사람 보기에 바른 길 같으나 사망길이요 가시울타리길이니 그날들이 다 험하다. 41)#악인에게는 근심 어둠 염려 두려움 궁핍 재앙이 늘 따라다니고 그의 집에는 앙화가 가득하다. 42)#악인으로 인해 죽은 자들이 허다하니 그와 함께 하는 자들의 운명도 마찬가지니, 도수장으로 끌려가는 소와 같고 필경은 간이 뚫려 죽게 되리라. 곧 그 영혼이 망하고 씻을수 없는 수치를 당하게 되며 한조각 떡만 남게 되리라. 43)#악인은 부정한 방법으로 돈을 모았으니, 그것이 죄 그자체요, 그 삯은 허무하니 바람이요 고통이요 미련한 것일 뿐이다. 그 입에 모래가 가득할 것이요 재물은 독수리같이 날아가리라. 44)#악인은 의인의 속전이 되고, 피차 손잡아도 벌을 면치 못한다. 의인이 상을 받거니와 하물며 악인이리요. 45)#하나님께서 악한자의 말을 패하게 하시고 반드시 신원하여 주시니 그 악을 공중앞에 다 드러나게 하시기 때문이다. 46)#악인에게는 재앙이 갑자기 임하니 그가 졸지에 멸망하리라 47)#악인은 그 이름이 썩고 혀가 짤리고 뼈가 썩고 소망이 끊어지고 두려워하는 게 임하며 장래가 없어 등불이 유암중에 꺼진다. 48)#악인은 결국 땅에서 끊어지고 그 뿌리가 뽑혀 나갈 운명이다. 악인의 마지막은 비웃음과 저주 수치요 타인의 눈에 미움거리가 된다. 만일 네가 지금까지 알려준 것이 자신에게 하나도 해당되지 않으니 상관없다고 한다면 바로 너 자신이 악인이란 증거다. 하지만 만일 그중에서 하나라도 깨닫는 것이 있다면 돌이키라. 그가 지혜로운 자다. 나는 전했고 들었으니 이 거울로 늘 자신을 들여다 보고 더러움을 제거하라. 아멘 아버지 감사합니다.
- 김은철 선교사님 -
'◈ 구원론 > 죄, 악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악인]의 심리와 그 도모하는 마음의 생각은..(행한대로 갚으시는 하나님) (0) | 2021.08.24 |
---|---|
[시기 질투]는 뼈를 썩 게하느니라 (0) | 2021.08.24 |
[타락한 크리스찬]★잘못된 구원관은 필연적으로 부패하고 타락한.. (0) | 2021.08.22 |
[시기] 남을 시기하는 마음은 뼈를 썩게 하나(잠14:30) (0) | 2021.08.21 |
[자칭 신자] 너희는 도대체 누구에게 기도하는 거냐?!! (0) | 2021.0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