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계신 하나님의 손에 빠져 들어가는 것이 무서울진저(히10:31). .
여기서 살아계신이란 용어는 과거의 어느 한 때가 아니라 지금도 여전히 생존하시는 하나님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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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드로도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마16:16)이시니다 라고 고백했는데 그와 같은 맥락이다. 살아계신 하나님은 영생하시는 하나님과 같은 뜻이며 요한계시록에서는 주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는 전에도 계셨고 이제도 계시고 장차 오실 자((계4:8)시라고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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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사람, 곧 불신자나 이방종교인들은 논외로 하고, 오늘날의 교회 안에는 두 부류의 신자들이 있는데 전자는 어제나 오늘이나 영원토록 동일하신 주님(히13:8)을 믿는 자들이고 후자는 계시도, 성령의 초자연적인 능력도, 믿지 않는 자들이다. (심지어 성경조차 제대로 믿지 읺는 자들이 교회안에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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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전자를 살아있는 참된 신앙인, 곧 영적인 그리스도인, 후자를 죽은 종교인, 곧 육적인 그리스도인, 혹은 살았다 하는 이름을 가졌으나 죽은 자라 하니, 그러므로 하나님과 동행하는((현재형/창5:22))) 믿음은 전자에게만 있고 그 믿음만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니(히11:6) 성령의 열매(갈5:22)를 가득맺을 수 있으므로, 주님은 이 믿음 위에만 교회를 세우신다(마16:18).
- 김은철 선교사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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