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간론/대인관계 영성

경계 해야 할 부류...(미련하고 게으르고 악한 자)

승리자 2022. 2. 23. 14:08

경계 해야 할 부류...

인사가 만사니, 미련하고 게으르고 악한 자들을 #경계하라. 이 세 부류는 지혜로운 자의 말을 알아듣지 못하거나 무시하거나 듣기를 거부하니 사람의 #얼굴에 분을 일으킨다. 아무리 착하고 부지런해도 #미련한 자는 일을 거꾸로 하니 일을 망치거나, 처음부터 다시 하게 만든다. 또한 아무리 부지런하고 똑똑해도 #악한 자들은 그 일을 통해 주인에게 해를 가하며, 아무리 선하고 총명해도 #게으른 자에게 맡기면 일 자체가 진도가 나가지 않는다.

 

그러므로 지혜로운 자는 지혜롭고 부지런하고 선한 자를 쓰거나, 함께 일하거나, 그에게 일을 맡기고 어리석은자는 이와 반대로 행하니 이로써 그가 지혜로운지 어리석은 자인지 #알 수 있다. 사람은 스스로 똑똑한 체하여 다 아는듯 하나 실제로 행하는 자는 적으니, 그자의 주변사람들을 통해 그자가 어떤 자인지 #파악하라.

 

이 세부류는 어릴 때 채찍질함으로 고쳐질 수있으나 크면 #교화가 불가능하니 이런 배우자, 이런 자식, 이런 부모 이런 형제와 얽힌 자는 마치 #뼈가 썩음 같다. 또한 이런 친구 이런 동료 이런 직원 이런 통치자를 만난 자는, 그 상황이나 대상을 바꾸고 싶어도 쉽게 바꿀 수 없거나 바꾸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니 함께 #생활하는 자체가 고통이다. 하지만 기도하는 자에게 #불가능이 없나니 그런 자의 #부정적인 바이러스가 침투하지 못하도록 지켜달라고, 혹은 최악의 경우 바꾸어 달라고, 그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내가 도와주리라 . .

 

- 김은철 선교사님 -